지속가능 경영
지속가능한 개발목표를 향한 조직의 성과를 측정, 공개, 설명하는 수단으로
조직의 경영활동 전과정에서 추진된 주요 노력과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제품환경라벨링은 탄소성적표지, 물발자국, 자기 환경성 선언 등 기업의 그린마케팅 전략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모든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합니다. 에코네트워크에서는 다양한 고객사들의 제품환경라벨링을 획득하기 위한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농업분야의 라벨링은 시범사업부터 본사업까지 매년 참여하여 ‘저탄소농축산물인증’ 획득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제품과 서비스의 전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의 배출량을 제품에 표기
해당 농산물의 평균 온실가스 배출량보다 적은 경우 라벨링 부착
제품 및 서비스의 전과정 동안
직·간접적으로 사용되는 물의 사용량 정보 제공
기업이 설정한 자사의 기준에 따라 환경성을 평가하여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에 라벨링 부착